교육과정체계
교육과정 체계
창신대학교 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비전 |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| |||||||
교육목적 |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| 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핵심역량 | 인성 | 창의융합 | 소통 | 글로컬 | 디지털 |
경찰행정학과 전공교육체계 | 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육목적 | 국가와 국민에게 봉사하는 정의로운 치안전문가 양성 | |||||
교육목표 | 융합학문적 소양과 사명감을 갖춘 최고의 치안전문가 양성 |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무형 치안전문가 양성 | 높은 도덕성과 윤리의식을 지닌 치안전문가 양성 | |||
인재상 |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치안전문가 | 투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봉사하는 치안전문가 | 정의감을 갖춘 윤리적인 치안전문가 | |||
전공역량 | 경찰학 등 전문시식에 대한 이해능력 | 상황판단 및 대처능력 | 지역사회와의 협력 |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| 인권의식 및 윤리의식 함양 | 의사소통능력 |
전공역량정의 | 전공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경찰학 등 전문지식에 대한 이해능력 | 경찰학 및 범죄학의 전문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전공교과과목의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하는 역량 | |
상황판단 및 대처능력 | 전공교과와 관련된 상황발생시 정확한 상황판단과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역량 | |
지역사회와의 협력 |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하에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역량 | |
창의적 문제해결능력 | 문제발생시 지식과 소양을 바탕으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치안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역량 | |
인권의식 및 윤리의식 함양 | 높은 도덕성과 윤리의식을 지닌 치안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역량 | |
의사소통능력 | 교수자와 학생과의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향후 실무에서 국민들과의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역량 |
이수체계도
직업진로 | 경찰공무원, 공안직 관련 공무원 |
---|
전공역량 | 경찰학 등 전문지식에 대한 이해능력 | 창의적 사고 및 감성 | 교직인성 |
---|---|---|---|
상황판단 및 대처능력 | 문제해결 실천 | 공동체 의식 및 협업 |
학년 | 이수구분 | 교과목명 |
---|---|---|
4학년 | 전공교과목 | 경찰학세미나 형법판례강의, 경찰경무론, 경찰인원론, 범죄심리학, 형사소송법연습, 경찰종합실무, 경찰교통론 |
3학년 | 전공교과목 | 범죄학, 형사소송법Ⅰ,Ⅱ, 교정학, 비교경찰제도론, 경찰응급처치론, 범죄예방론, 경찰현장실습, 소년범죄론, 경찰행정법, 민간경비론 |
---|
2학년 | 전공교과목 | 형법총론, 경찰수사론, 한국경찰사, 경찰무술Ⅲ,Ⅳ, 형법각론, 과학수사론, 경찰윤리론 |
---|
1학년 | 전공교과목 | 경찰학Ⅰ,Ⅱ, 법학개론, 경찰무술Ⅰ,Ⅱ, 헌법, 맞춤형진로설계Ⅰ,Ⅱ |
---|